23-02-13 수정

네이버가 아예 PC에서의 네이버페이 페이지 자체를 모바일 기반으로 새로이 만든 것 같습니다.

 

현재 PC에서도 네이버페이 클릭 시 자동으로 https://new-m.pay.naver.com/pcpay?page=1 로 연결되는데요, 주소에서 알 수 있듯이 일종의... 모바일 기반의 PC 페이지입니다. 모바일 기반인 만큼 당연히 구매내역 조회도 가능합니다.

 

주문내역에 대한 FAQ를 봐도,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이 나누어져 있던 부분이 고쳐진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.

 

참고로 모바일 버전을 그대로 PC로 옮겨둔 것은 아닙니다.

진짜 모바일용 페이지는 그냥 https://new-m.pay.naver.com/ 입니다. (뒤에 pcpay 가 안 붙어 있습니다.)

 

정확한 사유는 알 수 없지만, 어쨌든 사용성이 약간 좋아진 것 같네요.

 

즐거운 하루 되세요~


 

네이버페이로 무언가 구매한 뒤, 나중에 구매내역을 검색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. 그런데 PC에서는 해당 기능이 없습니다. 그래서, 모바일 버전으로 들어가야만 합니다. 

 

https://new-m.pay.naver.com/historybenefit/paymenthistory 로 들어가면 됩니다.

 

별로 특별할 것 없는 링크입니다. 그냥 모바일 버전 네이버페이의 구매내역으로 가는 링크입니다. 

 

그냥 검색만 하면 되는 간단한 기능인데, 이상하게도 PC 버전 네이버페이로는 할 수 없습니다.

 

모바일로 들어가면 이렇게 검색 기능이 있습니다

 

그런데 PC에서는 없습니다. 저 조회 버튼은 특정 기간을 조회하는 기능입니다

 

도대체 이유를 알 수가 없지만, 의도한 사항으로 보입니다. 고객센터의 FAQ에도 당당하게 적어 둘 정도니까요. 

 

거기다 특이하게도, PC에서는 2년간의 내역만 조회할 수 있고, 모바일은 5년까지 가능합니다. 가끔 모바일로 먼저 시작됐던 서비스들이 PC버전에서 완전한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를 본 적이 있습니다. 

 

하지만 이건 네이버인데? 거기다 검색기능같은 아주 간단한 건데... 참, 이유를 모르겠네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