최근에 UX디자인 공부를 하다, 프로토파이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. 한 번 사용해 보려고 했는데, 아마도 어도비나 다른 여러 프로그램들처럼 학생 할인 또는 학생용 무료 라이센스가 있지 않을까? 라는 생각에 검색을 해 보았는데, 서로 다른 내용을 보게 되었습니다. 한국어 웹에서는 블로그 글 두 개 뿐이었는데, 둘 다 학생일 경우 50%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되어 있었습니다.

 

그런데 프로토파이의 공식 웹사이트에서는, 학생일 경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. 

 

www.protopie.io/support/questions/plans-and-pricing/students-and-schools#can-students-use-protopie-for-free

 

Students & Schools Plan Questions | Support | ProtoPie

Looking for more information on the ProtoPie Students & schools plan? If so, you've come to the right place.

www.protopie.io

그래서 아직 신분이 대학생인 터라, 한번 해 봤습니다. 그 결과 프로토파이 1년 라이센스를 무료로 얻을 수 있었습니다.

다음은 그 과정입니다. 

 

 

먼저, 프로토파이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의 try for free를 누릅니다. 

 

 

그러면 이메일을 입력하여 등록할 수 있게 됩니다. 이 때, 학생할인을 받으려면 반드시 학교 이메일 계정으로 가입해야 합니다. 

 

이메일을 입력하면 이메일을 통해 인증을 하게 되고, 가입이 완료됩니다. 다만 바로 학생 라이센스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. 

 

이 글의 맨 처음 링크해 드렸던 프로토파이의 support 페이지로 이동하여 Can students use ProtoPie for free? 를 클릭하시면, 학생할인을 위한 절차로 들어가는 링크 페이지가 있습니다. 프로토파이 홈페이지에서 plan으로 들어간 다음, 화면을 좀 내리면 같은 링크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이 화면에서 Apply를 누르면, 학생임을 인증하기 위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페이지의 내용은 전부 영어이지만, 저는 전부 한글로 작성했습니다. 이름, 학교 이메일, 학교 이름 등 위에서부터 그냥 적으시면 됩니다. 맨 마지막에 Proof of student status가 있는데요, 저는 한글 재학증명서를 PDF로 제출했습니다. 뒤따라 온 이메일을 생각하면 학생증도 될 것 같은데, 실험해 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. 

 

내용을 작성하고 본인이 학생임을 입증하는 서류를 첨부하여 submit하면, 학교 이메일로 메일이 옵니다. 

 

 

특이하게도 영어, 중국어, 한글로 옵니다. 메일을 받은 뒤 하루 정도 기다리시면 됩니다. 그러면...

 

 

이렇게 이메일로 라이센스가 발급되었다고 알려 줍니다. 다른 여러 학생 라이센스처럼, 1년동안 사용할 수 있고 학교 이메일이 살아있으면 아마 계속해서 갱신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. 

 

 

프로토파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자신의 plan을 확인하면, 1년짜리 plan을 취득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.

구글 한국어 웹에서는 관련 내용을 찾을 수 없어 작성 해 보았습니다.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. 즐거운 하루 되세요!